섹션

폭스콘, "AI 서버 수요 주도, 연간으론 보합세" 전망

애플 공급 업체 폭스콘은 인공 지능(AI) 애플리케이션이 올해 서버 사업에 대한 수요를 강력하게 주도 할 것이라고 말하며 글로벌 경제 둔화로 자사의 올해 전체 수익은 보합세를 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31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폭스콘의 류영웨이 회장은 연례 주주총회에서 통화 정책 긴축, 지정학적 긴장, 인플레이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올해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유지했지만 A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서버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류영웨이 회장은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챗 GPT를 사용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AI 서버 시장은 예상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세 자릿수 증가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만 기업인 폭스콘은 서버 부문에서 세계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를 더욱 확대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폭스콘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1분기에 서버가 포함된 폭스콘의 클라우드 및 네트워크 제품 부문은 매출의 22%를 차지했으며, 스마트폰이 포함된 스마트 소비자 가전 부문(56%)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비중이다.

폭스콘은 이번 달에 1분기 순이익이 56% 급감하여 3년 만에 분기별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으며 연간 전망은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세계 최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폭스콘은 애플의 아이폰으로 거둔 성공을 전기자동차(EV)로 재현하고자 한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공식적으로 혼하이정밀공업(Hon Hai Precision Industry Co Ltd)으로 불리는 폭스콘은 오하이오주 로드스타운에 있는 옛 제너럴 모터(GM.N) 공장을 인수했으며, 준 세키 前 닛산 임원을 영입해 전기차 분야 확장을 이끌고 있다.

류영웨이 회장은 폭스콘이 전기차 배터리 공급망을 대만을 넘어 미국, 인도네시아, 인도 등으로 확장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