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서울 아파트 거래 절반 '역대 최고가' 

새해 들어 이뤄진 서울 아파트 거래의 절반 이상이 신고가(新高價)를 경신하거나 최고가격 거래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다중 규제와 공급 확대 예고에도 서울 부동..
아파트

증여세 할증 과세에 매물 늘까…"다주택자 더 버틸 것"

세금 부담을 피해 부동산 증여를 선택하는 다주택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증여세 할증 과세를 추가로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부동산 정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증여세를 올려 다주택자들이 매물을 내놓도록 해야 한다는..
아파트

일시적 2주택자, 세입자 나갈 때 집 팔아도 양도세 면제

세입자가 계약 갱신을 해서 의도치 않게 일시적 2주택 기간이 길어진 집주인의 양도세를 면제해 주는 법안이 발의됐다.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임대차 갱신 요구 기간만큼 일시적 2주택자에게 양도세를 면제해 주는 '소득세..
아파트

지난해 압구정 아파트 평균 매매가 30억원 육박

지난해 전국 3천536개 읍·면·동 가운데 아파트 평균 매맷값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으로 나타났다. 18일 직방이 지난해 이뤄진 전국 80만5천183건의 아파트 매매가를 분석한 결과 서울 강남구 압..
공공재개발

공공재개발 8곳 선정…서울 도심 주택공급 확대 기대

정부와 서울시가 공공재개발 사업 후보지 8곳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하면서 서울 주택 공급에 미칠 영향에 관심이 쏠린다. .국토교통부와 서울시는 15일 공공재개발 시범사업 공모에 신청한 기존 정비사업지 14곳..
아파트

1월 입주 예정 물량 전달보다 22% 감소

1월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이 지난달보다 22% 줄었다. 게다가 이달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 대부분이 경기도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에 따르면 아파트 입주 예정 물량은 이달 전국 44..
아파트

등록임대 세입자, 월세서 전세 전환하면 오히려 손해

주택 임대 계약조건을 월세에서 전세로 전환할 때 등록 임대주택 세입자가 일반 임대주택 세입자보다 불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국민신문고에서 관련 질의에 대해 "등록임대는 임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