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암호화폐

"암호화폐 시세조작단 수십 개 활동중…투자자 피해"

암호화폐 시세를 조작하는 수십 개 그룹이 지난 6개월간 8억2천500만 달러(약 9천억원) 규모의 거래를 유도해 다른 투자자들에게 수 억달러에 달하는 손해를 끼쳤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 암호화폐 시장 진출 본격화?

세계 최대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가 암호 화폐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 CNN 방송은 5일(현지시간) "스타벅스가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 및 뉴욕증권거래소..
비트코인

가상화폐 차익 과세는 '아직', 거래소 세감면은 '종료'

가상화폐 해킹이나 도난으로 논란을 일으키면서도 투기 열풍으로 큰 수익을 얻었던 가상화폐 거래소가 애매한 업종 분류로 누렸던 법인세 최대 50% 감면 혜택을 박탈당하게 된다. 하지만 관심이 쏠렸던 가상화폐 매매 ..
안드로이드

구글, 가상화폐 채굴 앱 금지…화기류 거래도 제한

구글이 가상화폐(암호화 화폐) 채굴 앱(apps) 금지를 포함하는 새로운 플레이스토어 개발자 정책을 내놓았다고 안드로이드 폴리스, 더 버지 등 미 IT 매체들이 27일(현지시간) 전했다. 구글의 이번 조처는 아..
비트코인 거래소

버뮤다·몰타·지브롤터 '암호화폐' 새 거점 부상

북대서양의 작은 섬나라 버뮤다, 지중해의 몰타, 이베리아 반도 남단의 지브롤터 등 소국들이 암호 화폐의 새로운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4일 몰타 정부는 암호 화폐 발행과 거래를 쉽게 할 수 있는 법안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