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필요시 채안펀드 등 시장안정조치"

정부가 기업들이 자금조달에 어려움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19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거시경제금융 관련부서를 긴급 소집하고, 필요시 채권시장안정펀드(채안펀드), 회사채 발행 지원 프..
글로벌

정부 "글로벌 경제 L자형 우려…스트레스 테스트 실시"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국내외 경제의 불안과 우려가 심화되는 가운데, 정부는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고 정책수단을 철저히 점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16일 오전 김용범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서울 은행회관에서..

중소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3조1500억원 공급 추진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정부합동으로 마련한 '코로나19 파급영향 최소화와 조기극복을 위한 민생·경제 종합대책'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총 3조1500억원의 금융지원 계획을 2일 밝혔다..
한국은행 (자료사진)

코로나19로 안전자산 선호…기준금리 동결 전망

'코로나19' 사태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안전자산 선호현상이 강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2월 기준금리는 동결될 것으로 전망됐다. 25일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채권보유 및 운용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조사, 발표..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상생법 개정안, 중소기업에 피해·법리에도 배치"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하 상생법 개정안)에 대해 국내 중소기업에 오히려 해가 되며 법리에도 위반된다는 문제가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한경연)과 중견기업연합회(중견연)는 19일 전국경제인연..
후분양

'공정률 60% 이상' 공공주택에 후분양제 도입 착수

주택을 일정 수준 이상 짓고 나서 분양하는 후분양제를 도입하기 위한 로드맵이 재가동된다. 정부는 주택 후분양제를 공공 부문에서 단계적으로 도입하되 민간으로는 자발적으로 시행되도록 유도하는 '투트랙' 전략을 수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