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레바논 폭발사고

레바논 폭발사고, 최소 78명 사망·4000여명 부상

지중해 연안 레바논의 수도 베이루트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5일 일간 뉴욕타임스(NYT) 보도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초대형 폭발 참사로 현재까지 사망자만 최소 78명과 4000여명의 부상자가 나온 상태다. 정..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코로나19 해외유입 또 '13명'…이달만 100명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16일 신규 확진자는 34명,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만2155명이다. 이 가운데 감염경로가 해외유입으로 분류된 자는 13명으로, 지난 12일과 15일 각..
26일(현지시간) 다시 문을 연 요르단강 서안의 팔레스타인 자치도시 베들레헴의 예수탄생교회[AP=연합뉴스]

생활 속 거리두기에 예수탄생교회 하루 50명 제한

근동 지역 성지순례지 중 한 곳인 예수탄생교회가 두달여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 AFP 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요르단강 서안의 도시 베들레헴에 있는 예수탄생교회가 26..
국제 유가

"유가 폭락, 사우디-러시아 협상으로는 막을 수 없다"

국제 유가의 폭락이 지속되는 가운데 OPEC(석유수출국기구)과 10개 주요 산유국 연대체인 OPEC+ 회의가 9일(현지시간) 열릴 예정이지만 석유 감산을 통한 파급 효과는 여전히 미지수로 남아있어 시장에 혼란을 야기..
이스라엘

이스라엘, 韓·日 여행경보…한국 내 자국민에 출국권고

이스라엘 외교부는 23일(현지시간) 최근 우한 폐렴(코로나19) 감염자가 급증한 한국과 일본에 대한 여행경보를 발령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이스라엘 언론이 보도했다. 이스라엘 외교부는 이날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
전함

美·이란 군사충돌 임박에 핵위기까지

중동이 하루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안과 긴장의 격랑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미국과 이란의 군사 충돌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미국의 압박에 이란이 핵합의(JCPOA.포괄적공동행동계획) 탈퇴라는 강수로 맞서면서 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