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벤츠

6월에도 질주하는 수입차 매출…개소세·신차 효과

지난달 수입차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개별소비세와 신차 효과를 제대로 봤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6월 수입 승용차 신규 등록 대수가 2만7천350대로, 작년 같은 달(1만9천386대)보다 41.1% 급증했다고 ..
비행기

항공업계 실적 회복 언제쯤…M&A도 제자리걸음

하반기에도 항공업계의 실적 회복을 기대하기 여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더해 인수·합병(M&A)마저 무산 위기에 놓여 마땅한 돌파구를 찾기 힘든 분위기로 보인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 첫 항공사간 기업 결..
그룹 방탄소년단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 기부...흑인인권 이어 코로나극복 지원까지

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한 100만 달러(12억여원)를 기부했다. 23일 빅히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과 빅히트는 글로벌 공..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18일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와 함께 이동통신 유통시장 정화를 위한 '온라인 자율정화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이통사들, 유통시장 자율 정화 협의체 구성

이동통신사들이 온라인 유통시장의 자율 정화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했다. 18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 따르면 협의체에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가 참여한다. KAIT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공기업 사모펀드

공기업 매출채권 사모펀드 줄줄이 환매중단 전망

공공기관 매출채권을 주된 편입 대상으로 삼은 사모펀드가 환매 중단된 가운데 전체 환매 중단액 규모가 5천억 원으로 불어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이 판매한 옵티머스크리에이터..
공항

올해 못 쓴 항공사 마일리지 내년에도 사용 가능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못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마일리지 유효기간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국토교통부, 공정거래..
기업

1분기 기업 자산 효율성 2015년 이후 최저

기업이 보유 자산을 얼마나 잘 이용했는지를 나타내는 총자산회전율이 올해 1분기 역대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18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1∼3월 전체 산업에 걸친 외부감사 대상 법인기업의 총자산회전율은 0.76회..
수출

내달부터 중기 수출입 세관검사 비용 90% 지원

관세청은 다음달 1일부터 선박으로 운송하는 중소기업의 수출입 컨테이너화물 세관검사 비용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범위는 검사 대상으로 지목된 컨테이너를 세관의 검사장소로 이동하는 운송료, 화물 상·하차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