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기가 개발한 하이엔드급 MLCC [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 하이엔드급 전기차용 고압 MLCC 개발

삼성전기가 차량용 전기·전자장비를 아우르는 ‘전장’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전기는 최근 전기자동차에 적용 가능한 고압 적층세라믹캐피시터(MLCC)를 개발해 전장용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6..
스마트로와 타디스테크놀로지가 개발한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 단말기 [스마트로 제공]

스마트로, 국내 최초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 출시

KT그룹의 종합 지급결제 전문 계열사 스마트로가 최근 전기차 충전플랫폼 전문기업 타디스테크놀로지와 협력하여 신용카드를 처리할 수 있는 오픈형 스마트 전기차 충전기를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국내 ..
카드사

작년 간편결제 하루 평균 이용액 8755억원, 15%↑

지난해 간편결제 서비스의 하루 평균 이용금액이 약 8755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다. 카카오페이 등 간편송금 서비스의 일평균 이용금액도 7700억원을 넘어섰다. 한국은행이 18일 발표한 '2023년 중 간편..
현대자동차그룹 양재사옥

현대차·기아, 전기차 화재 대응 기술개발 추진

현대차·기아가 정부·학계와 함께 전기차 화재 피해를 줄이기 위한 소방기술 개발을 추진한다. 현대차·기아는 18일 소방청, 한국자동차공학회, 중앙대·한양대 등 5개 대학과 ‘전기차 화재 대응 소방기술 공동개발 협약’을..
루닛의 영상분석 솔루션 '인사이트 CXR(왼편)' , '인사이트 MMG(오른편)'

루닛,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유럽 공급

의료용 AI 스타트업 루닛이 최근 프랑스와 포르투갈의 영상 의학 단체에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루닛의 AI 솔루션은 기존의 MRI나 CT와 같은 정밀 검진에 활용하면 보다 면밀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