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종이컵

일회용 컵 보증금제 부활…2022년 6월부터

일회용 컵 보증금제가 2022년 6월부터 시행된다. '자원재활용법' 개정안에 따르면 카페 등에서 음료를 주문할 때 일회용 컵에 일정 금액의 보증금을 부과하고,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준다...
수지 뷰티북

'OBSESSION WITH SUZY' 수익금두고 수지 전액기부

가수 겸 배우 수지의 뷰티북 'OBSESSION WITH SUZY' 수익금이 전액 국내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생리대 기부에 쓰인다. 오는 28일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하는 수지의 뷰티북은 수지의 수수..
경기아트센터 코로나19로 대면 공연 대신 온라인 공연

생활 속 거리두기 속 아쉬워도 객석은 열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행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예술단체들은 이 지침 아래 객석을 열고 있다. 경기아트센터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같은 열에 앉는 관객 사이에..
작품전

하이브리드 차홍규 작가 제 55, 56회 개인 초대전

미술에서 하이브리드라는 용어를 박사학위 논문에서 처음 사용한 차홍규 작가의 하이브리드 작품 초대전이 서울 역삼동의 신라 스테이 호텔 17층 SMC 신라메디컬 센터 전시장과 양평의 복합 문화공간 카포레에서 열린다...
항공

한국 소비자 10명 중 6명 코로나로 여행비 축소 계획

국내 소비자 10명 중 6명은 여행비를 줄일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코로나19 불확실성 속에서 비필수재 지출을 줄이고 있으며, 자동차 등 고가 제품 구매를 미루려는 경향을 보였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19일 ..
행복의 장미

로즈데이 인식 '열에 하나'…저조한 이유는

'로즈데이'(Rose Day)에 대한 인식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취업정보업체 잡코리아와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로즈데이에 대한 마케팅 인식률은 10%대에 그쳤다. 로즈데이는 미국에서 ..
강서

재난지원금 풀리자 편의점 육류 소비 늘었다

지방자치단체의 재난 지원금으로 편의점에서 고기를 사 먹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편의점 GS25는 4월 한달간 제로페이와 코나카드 결제액을 분석한 결과, 전월과 비교해 육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

코로나19에도 백화점 리빙·명품은 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에도 백화점 해외패션 명품과 생활장르 매출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생활장르 매출 호조세는 집안 환경에 변화를 주는 사람들이 많아진 데다 온라인 개학의 영향으로 노트북과 같은 소형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