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알뜰교통카드

광역알뜰교통카드 서울 전역 확대…교통비 30% 절감

서울 시민은 누구나 광역알뜰교통카드(알뜰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서울시는 알뜰카드 사업에 자치구 단위로 참여해 5개 구(종로·중구·구로·서초·강남) 주민들만 알뜰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 대도시..
겨울

코트·패딩 등 역시즌 의류 온라인서 판매 급증

섭씨 30도를 넘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코트·패딩 등 역시즌(겨울) 의류가 온라인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은 6월 한 달간 코트, 패딩, 모피 등 역시즌 의류 상품..
온라인

식품·건강제품 온라인서 구매 급증…모바일 이용 80.7%

인터넷 쇼핑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품목이 식품·건강제품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온라인 쇼핑 구매자의 10명 중 8명은 모바일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장분석업체 DMC미디어에 따르면 지난해..
개선

1년 이상 안 쓴 휴면카드 자동 해지 못 한다

다음 달부터는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휴면카드라도 유효기간에는 자동 해지 되지 않는다. 계약이 해지되면 카드 재발급 등 불편이 생기고 카드사의 신규 모집 비용도 증가하기 때문이다...
생수

코로나19에 생수 판매 '껑충'…집밥·사재기 수요 겹쳐

중국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생수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생수 업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19가 국내에서 확산하면서 주요 생수 ..
온라인쇼핑

코로나19, 온라인쇼핑 패턴도 바꿨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가정에서 소비되는 식품·생활용품의 구매가 급증한 데 비해 야외용품은 감소한 것으로 6일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국내에 코로나19 첫 환자가 발생한 1월 20일..
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 선물 61% “구매는 온라인에서“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10명 중 6명은 온라인에서 선물을 구매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는 4일부터 10일까지 고객 803명을 대상으로 선물 계획을 조사한 결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하겠다는 ..
스타벅스 커피

한국인이 사랑하는 커피는 아메리카노·카페라테

한국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커피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테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회원 500여만명을 대상으로 지난해 연령대별 음료 선호도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모든 연령대에서 아메리카노가 1위로 조사됐다고 3..
편의점 고구마

편의점 겨울 간식 고구마, 인기 먹거리 1위

군고구마가 편의점 대표 겨울 간식이었던 호빵을 제치고 인기 먹거리 1위에 올랐다. 편의점 CU는 최근 3개월간 겨울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군고구마 매출이 이달 중순 들어 처음으로 호빵 매출을 넘어섰다고 22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