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농형 태양

영농형 태양광 도입…법적근거 내년까지 마련

정부가 영농형 태양광 도입 전략을 내놨다. 24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에 따르면, 정부는 영농형 태양광의 정의, 사업주체 및 사후관리 등을 규정하는 법적 근거를 2025년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고흥군청 태권도 실업팀 창단

고흥군청 태권도 실업팀 창단

전라남도 고흥군청이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했다. 고흥군청은 22일 고흥팔영체육관에서 '고흥군청 태권도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고흥군청 태권도팀은 총 9명으로 전남태권도협회 부회장인 김중옥 감독, 전남태권도협회 전국체전..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 택비 지원사업

인천시 반값 택배, 소상공인 물량 10월부터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 택배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19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우선 1단계로 오는 10월부터 내년 6월까지 인천 지하철 1, 2호선 57개 역사 중 30개 역사에 소상공인 택배 집화센터를 설치해 집화..
보건소

보건소·보건지소 비대면 진료 허용

보건소·보건지소 비대면 진료가 허용된다. 3일 보건복지부는 공중보건의사 파견으로 인해 의료취약지역 진료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246개소 보건소와 1341개소 보건지소의 비대면진료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당국은 지난 ..
건설현장 불법행위

건설현장 단속 내달 22일부터 본격화

정부가 건설현장 불법행위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29일 정부는 건설현장 실태 조사·점검 등을 위한 계도기간을 내달 19일까지로 설정하고, 결과를 토대로 22일부터 불법행위 유형별 단속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여성가족부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추진 방안은

여성가족부가 28일 한부모가족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추진 방안에 대해 밝혔다. 정부는 아동의 복리 증진과 비양육부·모의 자녀양육 책임 강화를 위해 양육비 채권을 갖고 있음에도 지급받지 못하는 한부모 가정에 양육비를 ..

보건소·보건지소 비대면 진료 허용

보건소
보건소·보건지소 비대면 진료가 허용된다. 3일 보건복지부는 공중보건의사 파견으로 인해 의료취약지역 진료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246개소 보건소와 1341개소 보..

건설현장 단속 내달 22일부터 본격화

건설현장 불법행위
정부가 건설현장 불법행위 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29일 정부는 건설현장 실태 조사·점검 등을 위한 계도기간을 내달 19일까지로 설정하고, 결과를 토대로 22일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