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석열 대통령

尹대통령, 블링컨 접견 "더 나은 민주주의 위해 협력"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 장관급 회의 참석차 방한 중인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을 접견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4개월 만에 다시 방한한 블링컨 국무장관을 환영하며 최근 한미 외..
유엔본부

한국, UN 국제조세협력 임시위원회 부의장국 수임

한국이 UN 국제조세협력 임시위원회 부의장국이 됐다. 2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국제연합(UN) 뉴욕본부에서 열린 「국제조세협력 국제연합 체제(UN프레임워크) 협정」 기본골격(TOR) 마련을 위한 임시위..
기시다 총리

기시다, 내달 20일 방한 尹대통령과 회담 검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다음 달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개막전에 맞춰 한국을 방문, 윤석열 대통령과 정상회담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일본 민영방송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14일 보도했다. ..
강제동원 배상 확정

강제동원 배상 확정, 배상금 받을 수 있나

일제강점기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배상 확정 판결이 나왔다. 11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노태악 대법관)는 숨진 A씨의 유족이 일본제철을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원심의 원고일부승소 판결을 ..
일본 기상청 쓰나미 주의보

쓰나미 주의보, 왜 독도에

일본 기상청이 쓰나미 주의보를 독도에도 발령한 것으로 알려져 비난이 일고 있다. 2일 연합뉴스는 일본 기상청이 규모 7.6의 강진이 발생한 1일 자국 연안에 쓰나미 경보 및 주의보 등을 발령하면서, 독도를 자국 영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