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북한 위성 발사

위성발사 계획 통보한 북한…올해 세번째

북한이 올해 세번째 위성발사 계획을 통보했다. 21일 NHK방송 보도에 따르면, 북한은 오는 22일부터 내달 1일 사이에 인공위성을 발사할 것이라고 일본 해상보안청에 통보했다. 이에 기시다 후미오 총리는 정보 수집과..
북한 위성 발사

북한 인공위성 3달만에 또 발사한다

북한이 인공위성 발사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교도통신과 NHK 보도에 따르면, 북한은 일본 정부에 오는 24일 0시부터 31일 0시 사이에 인공위성을 발사하겠다는 통보를 했다. 북한이 통보한 인공위성 발사..
권영세 통일부 장관

남북 통신선 불통 지속, 10년 만의 통일부 장관 성명

최근 남북 연락채널이 단절된 상태입니다. 남북은 평소 공동연락사무소 채널로 매일 오전 9시에는 개시통화, 오후 5시에는 마감통화를 진행하는데요. 지난 7일 오전부터 북한이 우리 측의 공동연락사무소 및 군통신선 정기 ..
북한 "21~23일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시험"

北, 수중·공중·지상서 핵 실전력 과시

북한이 24일 관영매체를 통해 전격 공개한 핵무인수중공격정 '해일'은 핵 탑재 플랫폼 다변화 시도에 따라 개발된 수중 핵 공격 무기로 평가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핵탄두 탑재 가능 근거리 탄도미사일(CRBM)로 지상..
육군, 한미연합 KCTC 훈련 시행

한미 연합상륙 '쌍룡훈련' 시작, 5년만에 사단급

한국과 미국의 해병대와 해군이 20일 대규모 연합상륙훈련에 돌입했다.연합뉴스에 따르면 한미동맹 전투준비태세와 상호운용성 강화를 위한 연합상륙훈련인 '2023 쌍룡훈련'은 다음달 3일까지 경북 포항 일대에서 진행된다...

北, 수중·공중·지상서 핵 실전력 과시

북한 "21~23일 핵무인수중공격정 수중폭발시험"
북한이 24일 관영매체를 통해 전격 공개한 핵무인수중공격정 '해일'은 핵 탑재 플랫폼 다변화 시도에 따라 개발된 수중 핵 공격 무기로 평가된다. 연합뉴스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