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당정, 종부세 최고세율 6% 인상 유력 검토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다주택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최고세율을 최대 6% 수준으로 인상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추진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기존 최고세율 3.2%와 비교하면 배 가까운 인상인데다 지난 12·16 대책에..
김태년

김태년 "다주택 종부세 대폭강화법 7월 임시회 처리“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9일 "다주택 및 투기성 주택에 대한 종부세를 대폭 강화하는 법안을 7월 국회에서 우선 처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당 주도의 부동산 대책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다"면서 "아파트..
미래통합당

미래통합당 "국회부의장 추천 않기로“

미래통합당은 8일 야당 몫 국회부의장을 추천하지 않기로 잠정 결정했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 후 브리핑에서 "법사위가 빠진 상임위원장은 의미가 없다. 국회부의장 자리도 연장선상이라는 결론"이라며 "..
비건

비건 美국무부 부장관 방한…주목되는 '2박3일’ 행보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2박3일의 방한길에 오르면서 그의 한국 방문 기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미 국무부는 6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비건 부장관의 7∼10일 한·일 방문 일정을 전하며 북한의 F..
세금

민주, 보유세 먼저 올리고 취득세도 높인다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보유세를 우선 강화한 뒤 취득세를 높이는 방안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원내 핵심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보유세와 취득세 강화를 모두 검토 중이지만, 보유..
김태년

김태년 "다주택자·법인 종부세 강화할 것“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6일 "12·16 대책과, 6·17 대책의 후속 입법을 빠르게 추진해 다주택자와 법인에 대한 종합부동산세율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문재인

문대통령 “다주택자 종부세 강화…주택 공급 확대”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다주택자 등 투기성 주택 보유자의 부담을 강화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으로부터 주택시장 동향 및 대응방안에 대해 긴급보고를..
국회

국회 본회의서 3차 추경안 처리

국회는 3일 본회의를 열어 3차 추경안을 처리한다. 이날 본회의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의당, 열린민주당만 참여할 예정이다. 추경안의 졸속 심사를 비판해온 미래통합당, 국민의당은 불참할 전망이다...
김부겸

민주 당권주자 내주 연쇄 출마…4파전 전대 레이스 점화

더불어민주당의 8월 전당대회를 두달여 앞두고 당권 경쟁이 본 궤도에 들어섰다. 이낙연 의원을 시작으로 4파전 구도가 유력하다. 유력 대권주자인 이낙연 의원은 당권·대권 분리 규정으로 인해 당권을 잡더라도 대선에 출..
이낙연

이낙연 "위기 대처·거대여당 운영 책임있게 할 것“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의원이 오는 7일 차기 당 대표 선출을 위한 8월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 의원은 1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금 상황대로라면 7일쯤 내 거취를 밝히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적 ..
국회

국회 예결위 예산 소위 3차 추경안 세부 심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일 오후 예산안 조정소위원회를 열어 3차 추경안 세부 심사에 착수한다. 소위에서는 역대 최대인 35조5천억원 규모의 추경안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교육위 예비 심사 ..
통합당

통합 "'알바추경' 졸속심사에 들러리서지 않겠다“

미래통합당은 여당에서 다음달 3일 처리를 목표로 진행 중인 3차 추경 심사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통합당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30일 의원총회 도중 기자들과 만나 "35조원이라는 어마어마한 예산 심사를 사흘 만에 마..

민주, 보유세 먼저 올리고 취득세도 높인다

세금
더불어민주당이 부동산 시장 안정을 위해 보유세를 우선 강화한 뒤 취득세를 높이는 방안을 고려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민주당 원내 핵심관계자는 7일 연합뉴스와 통화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