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집갑상승률

경실련, "文정부 3년, 서울 아파트 가격 52% 올랐다"

문재인 정부 3년간 서울 아파트 가격이 6억1천만원에서 9억2천만원으로 52% 상승했다는 조사가 나왔다.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의 조사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값 연간 상승률은 과거(이명박·박근혜) 정부보다 12배 빨랐다...
부동산

상반기 주택 63만건 매매…작년 동기보다 2배↑

올해 상반기 주택 매매 거래량이 통계 작성 이래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시장에 유동성이 불어나고 수도권 일대에서 시장이 과열되면서 주택 매매도 크게 불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국토교통부는 올 상반기 주택 매매 거래량은..
임대차3법

[7·10 대책] 정리 수순 밟는 등록임대제도

정부가 등록 임대주택제도를 대폭 축소하기로 하면서 등록임대제도가 정리 수순을 밝게 됐다. 4년짜리 단기 등록임대는 폐지하고, 8년짜리 장기임대는 임대의무기간을 10년으로 늘리되 매입임대에선 아파트는 제외하기로 했다...
고가 단독주택

유주택자 10명 중 6명 "하반기에 서울 전셋값 오른다“

유주택자가 무주택자보다 하반기에 서울 전셋값 상승을 전망하는 비율이 더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직방이 지난달 12∼22일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4천90명을 상대로 벌인 모바일 설문조사에서 전체 응답자의 56..
종부세

1주택자도 종부세 대상…정부가 종부세 올리는 이유

정부가 15일 20대 국회에서 처리가 불발됐던 종합부동산세 강화 법안을 올해 세법개정안에 포함해 '정부입법안'으로 재발의하기로 했다. 종합부동산세 납부 이유=종합부동산세는 부동산 보유 정도에 따라 조세의 부담 비율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