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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콘텐츠도 사고 판다’ 콘텐츠 유통시스템 개시

방송 콘텐츠도 사고파는 시대가 열렸다. 자금이 넉넉지 않은 중소규모 방송 제작사들이 인터넷을 통해 국내·외시장에 방송콘텐츠를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는 방송 콘텐츠용 앱스토어가 문을 연 것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디지털 유료방송 콘텐츠 유통시스템(DDS,www.dds-on.com)’ 2차 버전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사이트는 방송사업자들끼리 콘텐츠 판권을 사고 파는 장터로 올 초부터 1차 버전이 선보였고, 초기 시스템에서 제공하던 검색ㆍ조회ㆍ열람ㆍ다운로드 등 기본 서비스에 콘텐츠 보안 강화(DRM), 메신저, 전자결제시스템 기능 등을 보완했다.

방송콘텐츠 사업자들은 DDS를 통해 테이프나 CD를 사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안전하게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어 경비도 줄일 수 있고 홍보, 구매 협의, 결제, 전송을 하나의 사이트 안에서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DDS에는 케이블TV 방송사업자(SO), 프로그램공급업체(PP), 독립제작사 등 100여개사가 200여개의 프로그램을 등록하고 장터를 이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