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계를 감동시킨 에픽하이의 6집에 담긴 화제의 ‘미니북’]

[세계를 감동시킨 에픽하이의 6집에 담긴 화제의 ‘미니북’]

[에픽하이 [e], 국내 가수 최초 미국 'iTunes' 차트 TOP 100 진입]

 

 
 


[화제의 미니북이란?]

에픽하이의 역대 가장 규모가 큰 작품으로 불리고 있는  ‘[e]’ 앨범에 담긴 미니북이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에픽하이가 집필한 미니북은 다섯 가지의 파트로 나눠져 있다. 그들의 일상과 진솔한 모습이 담긴 취중 인터뷰, 사진집, 가사집, 타블로의 곡노트, 그리고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자신의 생각과 상상력을 직접 그려 넣을 수 있는 ‘[e]tude’이다.

화려한 컴백에 성공한 이번 에픽하이 6집 정규앨범 [e]album은 2CD, 30트랙으로 에픽하이 역대 대작이자 최고작으로 준비/작업기간에만 1년 반이라는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에픽하이의 취중 인터뷰?]

인터뷰 형식으로 짜여 있는 재치 있는 제목의 ‘[e]nter:view’엔 연예인이 아닌 그들 자신, 이선웅, 김정식, 최진 그대로의 인간적인 고민, 추억 그리고 경험이 담겨있다. 음악에 모든 것을 걸게 된 계기, 그들의 유년기, 소중한 가족과의 추억에서부터 그들만의 크고 작은 갈등까지 멤버 각자의 이야기들로 그 어디에서도 볼 수도, 들을 수도 없었던 그들의 진솔한 모습들이 인터뷰를 통해 글로 옮겨져 모든 연령층이 읽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내 손으로 직접 그리는 화제의 ‘[e]tude’는?]

 
                  (에픽하이 [e] 앨범의 [e[tude)                                   ([e]tude 콘테스트 참가 작품 中)

맵더소울닷컴을 포함한 여러 사이트에서 많은 팬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e]tude’는 자신만의 상상력을 직접 그릴 수 있는 ‘낙서장’이다. 첫 페이지부터 “연필을 쥐고 상상하세요”라는 멘트로 소개되는 [e]tude는 앨범 안에 자신만의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소장가치’ 있는 선물이다.

현재 에픽하이의 공식사이트 ‘맵더소울닷컴’(mapthesoul.com) 에서 이에 대한 콘테스트가 진행될 만큼 흥미진진한 아이템으로 평가 되고 있으며, 콘테스트 시작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상상력이 담긴 그림을 뽐내고 있다.

[일상생활 속의 사진집]

에픽하이가 직접 카메라를 들고 우리 모두가 일상 속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사물과 환경 등, 무의식 속에 숨겨진 아름다움을 보다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자 담은 선물이라고 전했다.

[에픽하이의 다양한 도전!]

새로운 모습, 새로운 시도, 새로운 음악을 끊임없이 보여주려는 에픽하이의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되는 건 그들이 보여주는 그리고 보여지는 그들의 음악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한계 없는 창의성에서 나오는 듯 하다.

[에픽하이 6집 [e] 앨범, 미국-일본 앨범 순위 차트 진입]

에픽하이가 9월 16일 발매한 6집 정규앨범 '[e]' 앨범이 국내 최초로 미국 'iTunes' 음원 차트 ‘TOP 100’ 에 올라서며 화제를 얻고 있다.

에픽하이의 [e] 앨범은 지난 9월 23일, 국내 아티스트로서 최초로 미국 iTunes 스토어의 'Hip-Hop/Rap' 차트 TOP 100에 자신 있게 이름을 올리게 되었으며, Jay-Z와 Flo-Rida를 포함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력파 아티스트를 다음으로 지지를 얻고 있고, Nas 와 Timbaland 가 그들을 바짝 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