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륭전자, 100만불 규모 HD라디오 수주

기륭전자가 미국의 베스트바이(BESTBUY)로부터 100만불 규모의 휴대용HD라디오를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기륭전자에 따르면 “6월중에 베스트바이에 공급해야 할 휴대용HD라디오의 주문량이 늘어나고 있다”며 “겨울이 지나고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암밴드(armed band)타입의 HD라디오가 조깅이나 헬스 등 가벼운 운동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어 공급량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특히 “단일공급규모로는 약 40만불의 오더가 최고였으나 올해 100만불 이상으로 증가됨에 따라 HD라디오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며 “HD라디오의 특성상 CD이상의 고음질로 청취가 가능하고, DMB기반이 없는 미국에서 월드컵시즌이 시작되면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생생한 HD라디오 중계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한동안 휴대용 HD라디오의 인기는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륭전자는 HD라디오 원천기술을 보유한 미국의 ibiquity社로부터 HD라디오의 개발 및 공급에 대한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이를통해 아이폰 HD라디오 수신기(명칭 : iPod for HD Radio)도 미국시장에 공급하는 등 HD라디오 시장에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