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문기업 건지소프트(대표 유홍진)는 엠게임(대표 권이형)에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큐(SearchQ)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통합검색 구축사업은 게임 지식, 커뮤니티, 이미지, 게시판, 고객센터 등에 올라온 컨텐츠에 대한 검색기능을 보강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강화를 목적으로 시작됐다.
엠게임 포털에서 사용되는 데이터베이스는 큐브리드, MY-SQL, ORACLE 등 다양한 데이터베이스가 적용돼 있는데 이들 데이터베이스를 모두 통합해 검색할 수 있도록 구축된다. 검색어 자동완성, 유사 검색어 추천 및 인기 검색어 제시, 일간, 주간, 월간 검색 히스토리 제공 등 다양한 검색 편의기능이 제공된다.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검색포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정보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극대화 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현재 엠게임 포털은 주간 순방문자 45만6391명으로 게임을 즐기는 유저층이 다양하고 열혈강호 등 장수하는 게임을 다수 보유하고 있어 국내 및 해외 사용자들에게 인기있는 게임포털이다.
유홍진 건지소프트 대표는 “이번 사업의 수주는 국내 검색회사들과 performance, function, coverage, relevance, ranking 등 검색엔진 전반적인 기능에 대한 BMT를 거친 결과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며 “이유는 아웃링크 검색포털을 운영하면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