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1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부산시는 1인 창조기업 육성을 위하여 2010년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개소예정인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이하 앱) 개발센터’ 구축에 이어, 앱 개발 분위기 조성과 동남권 우수 앱 개발인력 확보를 위해 ‘제1회 부산 모바일 앱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앱 개발과 앱 기획 2개 부문으로 나눠 10월 1일부터 2011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부산·울산·경남에 거주하는 학생·일반·팀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시에서는 1인 창업 활성화 및 우수 앱 개발을 위해 OS나 개발 장르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공공DB를 활용할 경우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정보활용지원센터’의 협조를 받아 관련 DB를 제공하고, 활용 가능한 민간DB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은 대상을 포함하여 개발분야 12편, 기획분야 6편 등 총 18편을 선정하여 상장과 총 4,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며, 수상자에 대해서는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 ‘부산 모바일 앱 개발센터’ 창업지원실 입주자격과 창업자금, 앱 등록비 지원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부산 모바일 앱 개발센터’의 창업교육, 마케팅 지원 등과 연계하여 1인 창업을 실질적으로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