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 3D TV 시장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9일 시장조사기관인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3D TV 시장에서 81.9%(수량기준)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2위 업체 점유율(9.3%)의 약 9배에 해당하는 시장 점유율이며, 삼성전자는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에서 절반이 넘는 50.8%의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3D TV 시장지배 업체로 확실히 자리매김 했다.
삼성전자 측은 "美 3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보인 것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풀HD 3D LED TV를 출시해 美 3D TV 시장을 선점한 동시에 3D TV 삼각편대(3D LED TV+3D LCD TV+3D PDP TV)를 통한 업계 최다 3D TV 라인업과 3D 토탈 솔루션(3D TV+3D AV+3D 콘텐츠+3D 안경)으로 전방위 시장공략을 강화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TV 시장에서 디지털TV 전체·LCD TV·평판TV·LED TV·3D TV·IPTV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6관왕을 달성, '5년 연속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3분기 누적 美 디지털TV 전체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수량 기준으로25.1%를 차지했고, LCD TV 시장(10인치 이상)에서는 23.2%, 평판TV 시장에서는 25.2%로 1위 업체로서 위상을 이어 갔다.
삼성전자는 美 LED TV 시장에서는 47.8%, 3D TV 시장에서는 81.9%, IPTV 시장에서는 53.9%의 절대적 시장 점유율로 독주체제를 굳혔다.
삼성전자는 3분기 누적 美 프리미엄 평판TV 시장인 '40인치 이상·풀HD·120Hz/240Hz LCD TV 시장'과 '50인치 이상 PDP TV 시장'에서 각각 37.7%, 31.6%, 40.5%, 42.2% 시장 점유율로 美 소비자를 사로 잡았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양규 전무는 "전 세계 3D 평판TV 시장의 절반이 넘는 비중을 차지하는 북미에서 삼성전자의 다양한 3D TV 라인업과 3D 토탈 솔루션이 美 소비자를 만족시킴으로써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해 '3D TV=삼성' 공식을 확립했다"며, "작년 'LED TV=삼성'에 이어 올해는 '3D TV=삼성=스마트 TV'의 절대 공식으로 美 TV 시장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