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들의 채용 소식이 어이지고 있다.
15일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의하면 한국전력공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의 공기업 등이 채용중이다.
한국전력공사가 사무, 토목, 건축, 발전, 원자력 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학력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며 사무 부문 중 상경 및 법정 부문과 국제재무 부문은 토익 기준 750점 이상자이어야 하고, 스페인어 부문은 스페인어 DELE 고급 이상자이어야 한다. 기술 부문은 지원 분야 관련 전공자 또는 관련 분야 기사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로서 토익 기준 600점 이상자이면 된다. 각 부문 별 자격요건이 상이하므로 세부 사항은 공고를 참조해야 한다. 오는 22일까지 한국전력공사 채용 홈페이지(ibsa.kepco.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사무직 각 분야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 학력에 무관하게 응시할 수 있으며 12월 27일부터 즉시 근무가 가능한 자이어야 한다. 토익, 토플, IBT, 텝스 중 하나의 공인 영어 성적 소지자이어야 하며 대졸 이상자 또는 졸업 예정자에게는 대학교 성적을 반영하고, 기타 학력 소지자에는 최종 학교 성적을 반영한다. 국어능력 우수자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09년 청년인턴 평가 우수자를 우대하며 공인회계사, 노무사, 변호사 자격증 소지자는 서류 전형을 면제한다. 3개월간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를 거쳐 평가 인원의 70~100%를 일반직 7급 직원으로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17일까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www.kspo.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에서 연구개발사업 관련 분야와 정보화시스템 운영 및 관리 분야의 선임급 또는 원급 직원을 채용한다. 선임급 지원자의 경우, 박사학위 취득자가 경력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고 석사, 학사, 전문학사 학위 취득자는 각각 5년, 7년, 9년 이상의 관련분야 경력을 보유한 자이어야 한다. 원급 지원 자격은 전공 무관하며 학사 학위 취득자이거나 전문 학사 학위 취득 후 2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자이면 된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채용 페이지(ipet.recruit.co.kr)에서 지원하고 세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마감일은 11월 24일.
한국사학진흥재단이 5급 신입 행정직을 모집한다. 학력은 무관하나 경상계열 전공자이어야 한다. 대학 회계 경력자, 회계·세무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한다. 11월 22일 까지 방문 또는 우편 접수 해야 한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투자사업부장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으로는 정부투자기관 또는 정부산하기관이나 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 투신사 등의 금융기관에서 차장급(2급) 이상의 직급으로 재직했거나 해당 분야 3년 이상 경력 보유자이면 된다. 그 외 자격요건 확인 및 입사지원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채용 홈페이지(klfa.incruit.com)를 통해 가능하다. 마감일은 11월 1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