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 수학교육기업 시매쓰가 11월 25일부터 전국 24개 시매쓰 센터에서 ‘2010 겨울 전국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 설명회에는 시매쓰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을 포함한 연구진들이 연사로 나와 개정 수학교과, 서술형 평가, 입학사정관제 대비를 위한 수학적 사고력과 내신의 중요성 등에 대해 설명하고, 평가제도 변화의 흐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통합 사고력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아울러 영재교육원 입시 및 영재성검사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학습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2010 겨울 전국 학부모 설명회’는 오는 25일 서울 동작 대방센터를 시작으로 다음달 18일까지 서울, 경기, 대전, 대구, 광주, 부산, 포항, 순천, 여수 등 전국 시매쓰 지역 센터 24군데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며, 설명회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시매쓰 총괄사업본부 김재근 본부장은 “내년 5,6학년까지 교과서가 개편이 되면 초등수학은 문제에 대한 이해와 다각적인 접근과정 및 해결력을 요구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겨울 학부모 설명회를 통해 자녀의 수학적 사고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습전략방법을 도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