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DB손보)이 회사 대표 홈페이지(www.idbins.com)와 모바일앱을 리뉴얼해 오픈했다.
14일 회사 측은 온라인 이용고객, 특히 모바일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사용자 중심의 UI(사용자접점)와 UX(사용자경험)가 반영된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마케팅·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NICE디앤알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면서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이 전보다 4시간가량 늘어났다.
DB손보는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 제공 서비스 및 144개의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 및 컨텐츠를 구성했다. 이 가운데 한국신용정보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상담서비스인 '내보험 바로알기' 서비스, 고객 위치정보를 활용해 자동차 고장출동요청 고객에게 담당자 위치를 안내하는 '출동담당자 안내' 서비스가 주목할 만하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던 서비스들을 모바일앱 환경에서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별히 업계에서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일부 구현했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문의하는 고객의 상담DB를 분석해 홈페이지, 모바일앱 검색 영역에 '추천검색어' 형태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