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대기업 알리바바 그룹은 연례 광군제 쇼핑 행사를 준비하면서 대대적인 할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23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보도했다.
알리바바는 성명에서 광군제 행사에 8천만 개 이상의 제품을 최저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또한 올해 기존 브랜드를 위한 티몰 마켓플레이스와 소규모 소매업체를 위한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할인 쿠폰에 더해 일부 제품에 대해 15% 가격 인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티몰은 중국의 다른 이커머스 플랫폼과 실시간으로 제품 가격을 비교하여 가장 낮은 가격의 제품에 태그를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작년 말 코로나19 봉쇄 해제 이후 예상보다 훨씬 느린 경제 성장을 경험했으며, 많은 중국인의 고용 불안으로 인해 중국의 온라인 플랫폼은 '가성비 전쟁'에 돌입했다.
그러나 최근 경제가 안정화되고 있다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9월 소매 판매는 5.5% 증가하며 앞선 8월(4.6%)보다 증가세가 가속화되고 있다.
알리바바는 올해 총 보조금과 쿠폰 제공 계획이 얼마인지 밝히지 않았지만 타오바오와 티몰이 전례 없는 규모의 투자를 약속했다고 덧붙였다.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보증금을 입금할 수 있는 예약 판매는 24일부터 시작되며, 10월 31일 저녁부터 11월 3일까지,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두 번에 걸쳐 구매가 가능하다.
이 회사는 작년에 처음으로 이벤트의 판매 집계를 발표하지 않았으며 총 금액이 2021 년과 일치한다고만 말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부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공산당이 과도한 행동으로 간주하는 것을 단속하려는 '공동 번영'을 강조함에 따라 이 행사에 대한 과대 광고가 줄어들고 있다고 로이터는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