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고추-신진대사 능력을 높여 같은 일을 해도 칼로리 소모량이 늘어난다
고추에 들어있는 캡사이신이란 매운 성분이 체내의 신진대사 능력을 높여주어 다이어트 운동 등이 훨씬 쉬워진다.또한 활동성을 높여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그리고 고추에는 체내에 반드시 필요한 비타민 B, 비타민 C,E 등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체내의 균형을 맞춰주고 활동을 유지하는데 아주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2)양배추-낮은 칼로리, 큰 포만감
양배추로 다이어트 열풍이 불 정도로 양배추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에게 인기있는 음식이다.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대용식으로도 사용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양배추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인한 피부 탄력 저하 등을 막아준다. 양배추 200g 정도면 포만감을 느낄 충분한 양일 뿐더러 하루 비타민 C 권장량 섭취에도 부족함이 없다.
(3)미역- 부종을 막아 다이어트 유지에 큰 역할을
미역 등의 해조류는 대부분 부피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또한 미역은 몸의 부종을 가라앉혀 주므로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라면 자주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 시켜주는 역할도 한다. 단, 너무 오래 끓이면 해조류의 중요한 성분이 빠져 나갈 수 있으므로 너무 오래 익혀 먹지는 않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