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피스텔

오피스텔 월세 고공행진, 8개월 연속 상승

오피스텔 매매가가 19개월 연속 하락한 가운데 월세는 8개월 연속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오피스텔

오피스텔 월세 고공행진, 8개월 연속 상승

오피스텔 매매가가 19개월 연속 하락한 가운데 월세는 8개월 연속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 1월 전국 오피스텔 매매가격지수는 전월 대비 0.14% 내렸다. 이는 2022년 7월 이후..
대출

소상공인 대환대출, 금리 7%서 '4.5%'로 전환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중·저신용 소상공인 대상의 '소상공인 대환대출'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6일 오후 4시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 대출금 상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소상공인이 보유한 민간..
GTX 연장 상생협약식

GTX 연장, A·C 동시개통 추진

정부와 지자체가 GTX 연장을 신속 추진하기로 했다. 22일 국토교통부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A‧C 연장사업과 관련하여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비롯한 6개 지자체 시장들과 신속한 사..
국회 국토교통위 국토법안심사소위

실거주 의무 유예 3년 법안 처리

실거주 의무 유예 법안이 처리됐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원회는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에 대한 실거주 의무를 3년간 유예하는 법안을 처리했다. 이에 따라 실거주 의무가 시작되는 시점이 ..
신생아 특례 대출

신생아 특례 대출, 대환수요 몰려

신생아 특례 대출 접수 건수와 금액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대출접수는 총 1만3458건이며 금액은 3조3928억원에 이른다. 신생아 특례 대출은 대출신청일 기..

GTX 연장, A·C 동시개통 추진

GTX 연장 상생협약식
정부와 지자체가 GTX 연장을 신속 추진하기로 했다. 22일 국토교통부는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A‧C 연장사업과 관련하여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오후석 경기도..

실거주 의무 유예 3년 법안 처리

국회 국토교통위 국토법안심사소위
실거주 의무 유예 법안이 처리됐다. 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법안소위원회는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에 대한 실거주 의무를 3년간 유예하는 법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