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NT, 태국 아시안차트 6위 랭크 ‘국위선양에 힘쓸 기회’

4인조 남자그룹 DNT가 태국 채널V 아시안차트에 6위에 랭크되는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초 DNT는 태국 진출을 위해 atAsia라는 태국의 엔터테인먼트와 ‘음원 유통 및 태국내 방송/공연 등의 에이젼트’ 계약을 체결하고, 채널5, MTV, 채널V 등 태국의 몇몇 방송국과의 인터뷰를 가지기도 했다.

리메이크곡 이은미의 ‘애인있어요’와 지난 7월말 발표한 ‘정신없이 예뻐’란 곡으로 발라드와 댄스를 넘나들며 장르를 가리지 않는 실력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DNT가 태국에서도 인기몰이를 해나가고 있는 것.

이번 차트에 오른 곡은 ‘정신없이 예뻐’로 태국에서는 ‘Crazily Pretty'란 영어 타이틀로 알려져 있는데,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http://www.youtube.com)와 allKPOP 등 외국 사이트에서 조회 수 50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태국은 물론 중동지역의 팬까지도 생겨났다는 점이 놀랍다.

DNT의 소속사 오렌지엔터테인먼트의 한 관계자는 “해외에서의 뜨거운 반응에 놀랐다. 중국인으로 보이는 한 팬이 DNT가 부른 ‘정신없이 예뻐’의 안무를 따라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도 했다”며 “솔직히 현재 DNT의 인지도가 국내에서 정상급은 아니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더 열심히 활동해야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하지만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고 팬들도 점차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만큼 국위선양에 힘쓸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해외진출에도 더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좋은 실력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여타의 아이돌그룹 사이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적 시도를 통해 나름의 그룹 색깔을 만들어가고 있는 DNT는 오는 11월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