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는 지난 20일 11시 부천시청 접견실에서 홍건표 부천시장 주재로 캠핑장비를 생산하는 코베아 김동숙 대표이사를 비롯한 19업체 대표와 제품 사후관리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품질우수상품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시는 부천시품질우수상품 인증서를 수여함에 따라 휘장사용을 통해 제품 신뢰도가 향상되어 국내·외 판로개척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품질우수상품 제도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기술개발을 통하여 제품 신뢰도를 높여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도모하고자 하는 제도로 2001년부터 시행되어 2008년까지 67업체 113품목이 지정된바 있으며, 올해에는 26업체 37품목이 신청하여 대학교수 및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엄정한 심사를 거쳐 19업체 21품목을 선정하고 인증서를 교부하게 됐다고 시는 전했다.
홍건표 부천시장은 “품질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부천시를 대표하는 만큼 현실에 만족하지 말고 기술이나 디자인개발을 통하여 더욱 발전되길 바란다”며 “아직도 경기회복에 관한 불확실성이 상존하지만 우리나라와 세계경제가 회복되고 있고 국제적으로도 출구전략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지고 자유무역협정(FTA)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회복하면 새로운 기회가 올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에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기업인 여러분들도 전 직원이 혼연일치가 되어 어려운 경제위기를 잘 극복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