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대 성수기, 8월을 잡아라!” 육아업계 이벤트 열전

엄마와 아기를 위한 축제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이하 코엑스 베이비페어)’를 앞두고 8월 한 달간 육아업체가 총출동해 체험 이벤트부터 문화행사까지 각종 이벤트를 펼친다.

육아용품 최대 성수기인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최근 코엑스 베이비페어의 주최사 ㈜이플러스를 비롯 마이크라라이트, 맨듀카, 베이비유 등 국내 대표 육아업체들이 일제히 엄마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내놓고 있다. 요즘 육아용품 이벤트들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이벤트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온라인 이벤트는 엄마 입장에서도 조금의 발품만 팔아도 혜택을 얻을 수 있어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예비 엄마들의 반응이 뜨겁다.

◆ 코엑스 베이비페어, 온오프 연계 혜택으로 알뜰맘 발길 끌어

코엑스 베이비페어의 주최사 ㈜이플러스는 오는 19일 전시 개최를 기념해 9월 15일까지 온라인몰인 베페몰에서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베페선물팩을 증정하며 구매 후기를 남기면 매주 10명에게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전시 참관객 전원에게는 베페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유모차와 카시트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하며 신한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하면 프뢰벨 베틀북도 제공된다. 코엑스 베이비페어는 매회 10만 이상이 관람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임신, 출산, 육아 전시회로 국내외 대표적 육아용품 업체 150여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현장 할인 이벤트 및 사은품을 제공, 올해에는 총 11만 이상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할인부터 사은품 제공까지, 육아용품 알뜰장만 기회

유모차 업체 마이크라라이트는 코엑스 베이비페어의 자사 부스에서 매시 정각마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앞서 1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덧글달기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 전원에게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이 중 5명에게는 유모차용 양산도 제공한다. 최근 유모차를 출시한 카시트 업체 레카로는 베이비페어에서 온라인에서 덧글을 남기면 전시장에서 레카로의 모든 제품을 5% 할인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아기사진 스튜디오 베이비유는 코엑스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상담 후 예약을 하면 35만원 상당의 추가 서비스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18일까지 베이비유로 4행시 짓기 이벤트를 진행, 추첨하여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유아복 업체 베비라는 베이비페어 전시 현장 구매 고객에 응모권을 지급하고 추첨해 이불세트 선물 바구니, 체온계등을 제공하며 일 선착순 100명에게는 딸랑이 양말을 증정한다. 부스 안 아기 침대에서 즉석 사진을 촬영해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DIY 육아용품 업체 핸즈는 쿠폰을 출력해 행사 부스에 방문, 현장 구매하면 금액대 별로 유기농 가제손수건과 유기농+α 허그 핸드폰고리를 제공하며 배냇스토리도 쿠폰 출력, 방문해 1만원 이상 구매시 황토가제수건을 제공한다. 맘앤밥코리아는 17일까지 관련 덧글을 달면 현금으로 쓸 수 있는 온라인머니를 제공하며 덧글 후 전시 부스에 방문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고급 레그도 제공한다.

유기농 화장품업체 벨레다는 17일까지 기업 미니홈피 방명록에 벨레다 관련 글을 남기면 여행용 10ml 제품을 제공하며 마더스베이비도 자사의 친환경 제품 시리즈에 대한 덧글을 달고 베이비페어 부스에 방문시 여행용치약을 제공한다. 이유식 업체 베베쿡은 8월 17일까지 체험하고 싶은 프로바이오의 제품명과 블로그와 카페 활동을 댓글로 달면 프로바이오 정품과 이유식 용기를 제공하며 맨듀카는 오는 11일까지 쿨리 세트를 할인가로 판매해 홈피 방명록에 포토 후기를 남기면 맨듀카 전용 바람막이 ‘윈디’를 증정한다.

◆ 참여 이벤트도 풍성

이플러스는 오는 15일까지 신청자중 임산부 400명을 초청, 코엑스 베이비페어 개최일인 19일 태교음악회를 진행한다. 크로스오버 앙상블 ‘이모션콰르텟’의 연주를 통해 태교에 좋은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로 예비 엄마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독일의 카시트 브랜드 레카로는 20일 오전 11시 홀B 이벤트홀에서 카시트 안전강의를 진행하며 베이비유는 베이비부분(0~1세)과 주니어부분(2~10세)으로 나누어 아기모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아기의 외모에 관심이 높은 엄마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높은 참여율이 예상되고 있다.

이플러스 이근표 대표는 “8월 성수기를 맞아 육아용품 업체들이 엄마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말하며 “이 같은 이벤트들은 임산부와 엄마들에게 육아에 도움이 되는 경제적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육아와 관련한 풍성한 정보와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측면으로 확장되고 있어 더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18회 코엑스 베이비페어는 오는 8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 1층 Hall A와 Hall B에서 개최된다. 행사 입장료는 5천원이며, 베이비페어 홈페이지 회원 가입을 하거나 기존 회원일 경우 행사 종료일까지 개인 정보를 수정하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베페 하이포인트 나노카드를 발급 받아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