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TML5 속성 총망라 ‘철저해설 HTML5’

[재경일보 이수진인턴 기자] 프리렉 출판사에서 국내 HTML5 분야의 첫 해설서인 'HTML5&API 입문' 이후 두 번째 책인 '철저해설 HTML5'을 출판했다.

이 책은 HTML5 사양 중 모든 요소와 속성을 총망라한 마크업 가이드 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 책은 새로운 태그와 속성, 용도가 변경되는 요소, 그리고 계속되는 요소를 알기 쉬운 예제와 함께 해설하고 있어 웹 개발자뿐만 아니라 기획자, 디자이너 모두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1장은 차세대 웹 표준으로 향후 모바일 웹의 핵심기술로 주목 받고 있는 HTML5의 탄생 과정과 설계 원칙(호환성, 실용성, 상호 운용성, 보편적 접근성) 등을 알아보고, HTML5와 관련된 사양 전체를 개략적으로 다루고 있다.

2장은 HTML4와 HTML5의 차이점과 HTML5에 새로 도입된 요소, 변경된 요소, 없어진 요소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해설했다.

3장부터 5장까지는 마크업 작성 방법과 콘텐츠 모델에 대한 개념, 올바른 문서 구조를 구현하기 위한 섹션과 아웃라인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고 있다.

6장부터는 본격적으로 각종 요소와 콘텐츠 속성에 대해 정의하고, 그 사용법을 예제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