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천시, 건축박람회 송도서 개최

각종 체험행사 및 세미나 열려

 

인천시는 6월30일부터 7월3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2011건축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선 친환경 건축자재, 가구, 인테리어, 생활가전, 바닥재, 창호, 조명설비, 조경, 건설장비 등 각종 건축자재가 전시됐다.


또 2011 부동산시장 전망과 부동산 투자 분석, 최첨단 고효율 에너지 시설을 갖춘 패시브 하우스의 이해와 적용 등에 관한 세미나가 열렸으며, 가구만들기와 온돌체험, 건축모형체험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 주제는 ‘생활을 편리하게 공간을 아름답게’로 건축자재, 가구·인테리어, 전원주택, 욕실·주방, 건설신기술 등의 분야에서 20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부대행사론 한국 DIY 가구 공방 협회가 주관하는 내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페스티벌이 개최돼 DIY 가구 만들기, 천연페인트로 가구칠하기 등 일반인이 직접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DIY 관련 전동공구 전시, 목공용 기계소개도 함께 이뤄졌다.


이밖에도 친환경 원목을 소재로 생활용품 및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드는 체험행사와 건축모형 교구를 이용해 건축모형을 조립할 수 있는 건축모형체험학교도 진행됐다.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친환경건축소재로 에너지 절약과 삶의 공기질을 향상시키는 온돌·구들도 전시장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삼성토지경제연구소는 ‘2011년 부동산시장 전망과 투자분석’을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했다. 같은 날 한국패시브건축협회는 ‘패시브하우스(에너지 낭비 최소화 건축물의 이해와 적용)’과 관련된 세미나를 열었다. 인천시는 이번 행사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홍보관을 개관해 경기장과 대회 운영 방식 등을 중점 홍보했다.


인천건축박람회 사무국측은 박람회를 주최하며 주택관련업체들이 새로운 건축소재,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자리와 소비자에게는 양질의 자재를 폭넓게 서로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각종 인천의 지역사회 인프라 건설과 건축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나무신문 imwood@imwood.co.kr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