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금융·대한상의, 내달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 연다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KB금융그룹과 대한상공회의소가 내달 6일과 7일 양일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1 KB굿잡 중견·중소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중견·중소기업에 대한 구직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기능인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산업현장 중심의 실질적 일자리 연결을 실현하기 위해 국가산업단지에서 개최된다. 올 하반기 실 채용 계획이 있는 남동공단, 반월·시화산업단지 공단 내 2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한다.

특히 리크루팅 투어 등 산업현장 견학기회가 제공된다. 리크루팅 투어에는 한국닛켓, 장인가구, 한국교세라공업, 삼양감속기 등 인천 남동공단 소재 우수 기업이 참여한다.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 및 기업과의 실질적 일자리 연결을 위해 사전에 온라인으로 박람회 참가를 접수한 구직자에게 담당 컨설턴트를 배정해 업·직종별 1:1 심층상담을 실시하고, 취업희망 기업에 대한 상세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저명인사 초청 특강이 열리며 ▲면접체험관 ▲지문 인·적성검사 ▲UCC 이력서 촬영 ▲아이패드 커리커쳐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KB굿잡 사이트(http://www.kbgoodjob.co.kr)에 가입한 구직자들에게는 KB국민은행 직장인 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신용대출 금리 우대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6일과 7일 각각 선착순 25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으로 1만원이 입금된 KB국민은행 통장을 준다.

박람회 참여기업에게는 ▲1인당 50만원의 채용지원금 지급(최대 100명) ▲KB국민은행 사업자 우대적금 금리 우대 ▲KB국민은행 대출 금리 우대 ▲20만원 상당 인크루트 배너광고 및 인재검색 서비스 무료제공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동근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중견ㆍ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통한 대기업과 중견ㆍ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내지 공생발전을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경제단체와 금융기관의 사회공헌사업에 있어 좋은 롤모델(role-model)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금융 관계자는 "지난 1월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을 통해 많은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일자리와 인재를 찾는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취업 박람회도 구직자, 구인기업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구직 희망자들이 최적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취업 박람회는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고용노동부, 인천시청,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코스닥협회가 공동으로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