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모바일, 데스크톱, 회의실용 HD 영상 등 최첨단 통합 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
22일 폴리콤코리아는 서울 역삼동 소재 UC 솔루션 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리얼프레즌스(RealPresence) 플랫폼에서부터 몰입형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회의실, 모바일, 소셜 및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이르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회사측은 이번에 설립한 센터를 통해 국내 고객들에게 다양한 UC 솔루션의 체험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폴리콤은 현재 시드니, 홍콩, 인도 지역에도 솔루션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반에 걸쳐 UC 체험기회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신대준 폴리콤코리아 지사장은 "솔루션 센터는 고객 중심으로 설계된 곳으로, 이를 통해 모빌리티, 영상 클라우드, 비즈니스간 호환, 최첨단 데스크톱 제품과 SMB 솔루션 등 공개표준 기반의 UC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해 폴리콤의 혁신전략이 고객의 비즈니스와 조직에 얼마나 효과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솔루션 센터는 UC 혁신공간(UC Innovations Zone)과 임원실(Executive Office), 텔레프레즌스, 대형 회의실 등의 4가지 테마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UC 혁신공간은 폴리콤 오픈협업 네트워크(POCN) 벤더들의 솔루션들과 자사의 영상·음성 협업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동해 사용해 볼 수 있다. 또 태블릿 기기 전용 기업용 최초 HD영상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폴리콤 리얼프레즌스 모바일'을 통해 사무실과 회의실을 벗어나면서도 안전하고 높은 품질의 HD영상 협업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임원실은 임원실 혹은 소형 회의실을 그대로 보여주는 공간으로 데스크톱 용 솔루션인 '리얼프레즌스 HDX 4500'과 회의실용 솔루션인 '리얼프레즌스 HDX 7000'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텔레프레즌스룸은 최첨단 몰입형 텔레프레즌스 솔루션인 'OTX 300'을 통해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협업 커뮤니케이션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대형 회의실에서는 회의실용 솔루션인 'HDX 8000'과 발표자를 자동으로 추적, 줌인해 보여주는 추적 카메라인 '이글아이 디렉터'를 체험할 수 있다.
신대준 지사장은 "리얼프레즌스 플랫폼은 7만5000개 기기 등록 및 2만5000개의 동시연결 세션(concurrent sessions)이 가능한 업계 유일의 범용 소프트웨어로 뛰어난 접근성과 보안, 영상 컨텐츠 관리 용이성과 함께 포괄적인 영상 협업 및 영상 자원 관리, 가상화 관리를 제공한다"며 "솔루션 센터는 이러한 개념을 현실적으로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다"고 전했다.
한편, 센터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olyco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