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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노트10.1 국내 일 판매량, 애플 뉴아이패드 추월

[재경일보 김윤식 기자] 삼성전자의 디지털 필기구 'S펜'을 채용한 신개념 태블릿PC '갤럭시노트10.1'의 국내 일 판매량이 애플의 최신 제품 뉴아이패드를 추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통신·전자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10.1은 지난 8월 중순 출시 이후 매일 평균 1800대 안팎으로 팔려 국내에서만 10만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반면 지난 4월부터 시판된 애플의 뉴아이패드의 하루 판매량은 이보다 다소 적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뉴아이패드 3세대(3G) 모델의 하루 판매량은 500대 이내인데, 통상 와이파이 모델 판매량이 3G 모델의 2배라는 점을 고려하면 뉴아이패드 전체의 일 판매량은 1500대 정도가 된다는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전체 판매량에서는 뉴아이패드가 여전히 앞서고 있지만, 갤럭시노트10.1이 4개월 늦게 출시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 부문에서도 뉴아이패드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자업계에서는 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 'S펜'을 들고 있다.

갤럭시노트10.1에 장착된 S펜의 필기감이 뛰어나 수업시간이나 회의시간에 손쉽게 필기나 메모를 할 수 있고, 간단한 낙서나 스케치를 하는 데도 적합하다는 것.

또 화면을 둘로 나누는 기능을 지원해 동영상 강의를 보면서 필기를 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의 비결 가운데 하나라는 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안드로이드의 보안 문제를 의심하던 기업에서도 갤럭시노트10.1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다소 침체 상황이던 국내 태블릿PC 활성화에 이 제품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