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민보경 기자] 한복 연구가 박술녀 (http://www.hanbokhouse.co.kr)가 오는 7월 2일(화) 오후6시 하얏트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2013년 한국해비타트 여성의 집짓기 건축기금마련 패션쇼’를 연다.
한국해비타트 여성위원회 주체로 개최되는 이번 패션쇼는 대한민국 대표 전문 산악인 엄홍길과 대한민국 중년 여성을 대표하고 있는 탤런트 선우용녀를 비롯해 예능 대세로 활약중인 가수 제국의아이들의 광희, MBC 해를 품은 달의 아역으로 열연한 임시완과 민화공주 역할 남보라, 2013년 미스코리아 등이 모델로 출연한다.
올해로 12번째 맞이하는 패션쇼는 여성들의 힘을 모아 열악한 주거환경에 노출된 서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으로 모금 및 건축 등에 있어서 여성이 주도적 역할을 하는 대표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싱글맘 가정을 위한 기금마련 행사로 진행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한복연구가로서 한복의 대중화에 앞장서 온 박술녀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가장 아름다운 옷인 우리 한복은 파티나 예식장 등 어느 장소에도 어울려 나들이 복으로도 손색없다”며 “어른뿐 아니라 아이들도 마음껏 한복을 입고 사랑할 수 있도록 편하고 아름다운 실용한복의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