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지아파트·오피스 빌딩에 ‘볼트업’ 충전소 연내 1만기, 2026년까지 5만기 설치
LG유플러스가 엘리베이터TV 기업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LG유플러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전기차 충전 사업을 위한 합작투자(Joint Venture) 계약을 체결하며 전기차 충전 사업에 본격 진출한 바 있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아파트 단지별 전기차 충전기, 주차 면수, 주차 관제 등 인프라 현황을 기반으로 각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에 최적화된 전기차 충전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가 설치된 대단지아파트 및 오피스 빌딩을 중심으로 전기차 충전기 ‘볼트업(VoltUP)’을 올해 1만 기, 2026년까지 5만 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볼트업’은 LG전자, LS일렉트릭의 기술력이 집약된 고품질 전기차 충전기와 충전소 장애를 사전 방지할 수 있는 관제시스템, 연중무휴 운영되는 상담센터로 구성된 전기차 충전 서비스다.
LG유플러스는 특히 볼트업의 관제시스템(AS)을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서비스라며 최대 강점으로 꼽았다.
지난 수년간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과 산업 기술 발전에 따라 전기차 이용자는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 전기차 수는 2030년 말까지 총 420만 대를 넘을 예상이나,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 속도가 전기차 시장 성장 속도를 따라가지 못해 전기차 대중화의 최대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대규모 인프라 구축·운영 노하우와 국내 최대 공간사업 영업망을 결합, 부족한 전기차 충전기 보급 속도를 대폭 높여 전기차 이용 고객 편의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준용 LG유플러스 EV충전사업단장은 "공동 주택시장에서 가장 촘촘하고 거대한 영업망과 운영 노하우를 가진 포커스미디어와의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라고 전했다.
또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이 가장 시급한 영역인 공동주택 시장에 집중하여 서비스 커버리지를 신속하게 확보하고, 고객 경험 혁신을 통해 고객 로열티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제현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대표는 "전기차 충전기 확대로 빠르게 증가하는 전기차 이용 입주민의 고민을 덜어드리는 일에 LG유플러스와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에 부합하는 제휴 사업을 발굴해 고객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