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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호주오픈 흥행에 홍보효과 ‘대박’

세계 테니스 랭킹 1위의 라파엘 나달이 생애 최초로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대회 후원에 나선 기아차가 톡톡한 홍보효과를 보고 있다.

기아차의 글로벌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라파엘 나달(23, 스페인) 선수는 1일(현지시간) 호주 멜버른 파크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결승전에서 상대선수 로저 페더러(28, 스위스)를 세트 스코어 3-2로 꺾고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이로써 나달은 생애 첫 호주오픈 우승, 통산 6번째 그랜드슬램 대회 우승을 차지하게 됐으며, 하드코트에서 열리는 그랜드슬램 대회에서 첫 우승의 영광을 안게 됐다.

기아차는 이번 대회 후원을 통해 올해만 미화 6억 달러에 이르는 홍보효과를 본 것으로 자체 집계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 150여 개 국가로 중계되어 약 4억 3천여 명이 시청했으며 기아차는 약 3천여 시간 동안 브랜드 로고 노출을 통해 지난해 5억3천만 달러보다 12% 높아진 미디어 홍보성과를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는 메이저 스폰서 권한으로 경기장 안팎의 네트와 펜스에 기아차 브랜드 로고 및 회사명을 삽입했으며 이는 경기 중계방송과 시상식 사진을 통해 노출되어 기아차의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