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주시장에 대한 지배력을 확대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멕시코 공장에 앞으로 3년간 총 1억달러를 투자, 전략적 입지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7일 멕시코 멕시칼리와 레이노사에 있는 LCD TV 생산지를 레이노사로 통합하고, 레이노사 공장에 1억 달러를 투자해 오는 2012년까지 연간 생산 규모를 40억 달러로 늘릴 계획이다.
LG전자는 멕시코에서 레이노사, 멕시칼리, 몬테레이 3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멕시칼리와 레이노사에 이원화 돼 있던 LCD TV 생산지는 레이노사로 통합된다. LG전자는 통합된 레이노사에서 중대형 및 고급 TV 위주로 생산하고, 중소형 LCD TV는 멕시코 내 아웃소싱으로 대체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멕시칼리 LCD TV 생산라인의 레이노사 이전 및 통합작업은 오는 9월경 마무리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레이노사 추가 투자 등으로 약 1천200명의 신규고용 창출을 예상하고 있다.
반면, 멕시칼리 휴대폰 생산라인은 멕시코 수입관세가 올해부터 없어짐에 따라 지난 6월 철수했다.
냉장고를 주로 생산하는 몬테레이 공장은 상반기 전기오븐레인지 투자집행에 이어 하반기 가스오븐레인지 투자도 예정돼 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비용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사출, SMT, 프레스 분야는 현지 부품업체를 육성하고 중장기적으로 컴프레서 등 핵심부품 투자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