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사이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을 운영하고 있는 하나로드림은 ‘앤유’(andu.hanafos.com)의 대대적 개편과 함께 ‘앤유라이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다음 달 16일까지 한달 간 개편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앤유 개편에서 가장 변화된 점은, 그 동안 베타 서비스 중이던 ‘앤유라이브’가 메인 페이지로 배치되어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 앤유라이브는 지인 및 새로운 친구들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피플Talk’(피플톡) 코너, 개인방송의 기능을 강화한 ‘라이브Show’ (라이브쇼)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피플톡은 친구, 지인, 새로운 사람들과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자유로운 대화가 가능한 신개념 대화방이라 할수있다. 웹캠이 있다면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으며, 웹캠이 없더라도 자신의 PC화면을 공유하는 방식 등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한 라이브쇼는 앤유라이브의 방송중계 기능을 강화한 것으로, 각종 전시회 및 발표회 등의 생중계는 물론 자신의 관심사를 생중계 하는 등 앤유라이브를 통해 개인방송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코너다.
한편, 앤유는 개편 기념으로, 다음 달 16일까지 ‘피플톡 체험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라이브방을 개설한 후, 해당 방의 URL을 복사해 메신저 등을 통해 친구나 지인을 초청해 자유롭게 대화하면 된다. 2인 이상이 참여해 1분 이상 라이브방이 유지되면 이벤트 응모가 가능하며, 대화 인원을 늘리거나 방 생성 횟수를 늘리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 1명에게는 ‘닌텐도 wii 패키지’를, 2등 5명에게는 ‘신세계백화점 10만원권 상품권’을 증정하며,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악마의유혹 프렌치카페 카라멜 마끼아또’ 등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19일 ‘event.hanafos.com’ 에서 발표된다.
하나로드림 앤유사업팀 지은숙 팀장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앤유라이브의 다양한 강점을 살린 새로운 코너들을 선보였다”며 “새로 개편된 앤유라이브도 체험해보고, 푸짐한 선물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