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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생긴 퓨전일본분식점은 괜찮은 가격에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상대적인 만족감에 앞서 양보다 질을 따지는 20∼30대 여성층 위주로 소비층이 형성된 외식아이템이다. 현재 퓨전일본분식점은 웬만한 중∙ 대형 상권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그 종류와 점포수도 많아지고 그에 따라 고객들의 소비수준 역시 많이 높아진 상태다.
소위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주요 상권에 위치한 ‘소-야미’(www.soyummy.co.kr)는 트렌드 섹터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어 올리고 있는 퓨전일본분식점이다. 하지만, 다른 동종업체들과는 달리 다양한 메뉴보다는 ‘우동, 돈까스, 카레’ 라는 특정 메뉴에 주력한다. 소위 ‘T’자형 메뉴개발을 모토로 삼고 있다. 즉, 다양한 메뉴보다는 가짓수는 작지만 맛으로 깊이 파고들어 퀄리티 높은 메뉴를 완성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소야미 '복음우동' |
소-야미에서 사용하는 생우동면은 일본의 야마토와 5년의 공동개발 끝에 탄생한 앞선 기술의 결정체로 OEM 생산방식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다. 이 생우동면은 일반 면보다 얇아 재료의 맛이 깊게 스며들어 맛이 좋으며 쫄깃한 면발은 식감을 한층 좋게 한다. 또한, 우동 국물은 일본의 야마키 제품을 수입해 가츠오부시, 다시마 등 100% 천연재료를 사용해 국물 맛이 다르다.
한편, 소-야미의 카레는 신선한 각종 생과일과 생야채를 갈아 넣고 10시간 이상 끓인 후 이틀간 숙성시켜 만든다. 그래서 오랫동안 입안에 감도는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볼 수 있다. 이는 일본 천왕 요리사인 다니까씨에게 의뢰해 오랜 시간 동안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지속적으로 개발을 진행해 온 결과이다.
그리고, 100% 국내산 육류를 사용하는 돈까스의 경우 다른
▶ 소야미 '볼까스치즈카레' |
소-야미는 맛있고 건강한 음식, 보다 저렴한 음식, 보다 빨리 제공될 수 있는 음식을 모토로 시스템을 연구한 결과, 현재 광화문 1호점을 비롯해 이대점, 종각점, 대학로점 등 주요 상권에 오픈한해 성업 중이다. 그리고 롯데마트와 GS마트의 업무제휴를 통해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에 30여개의 직영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주로 세가지 종류의 메뉴에 주력을 하는 직영 및 가맹점 메뉴와 달리 롯데마트와 GS마트 매장의 마트 메뉴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마트 메뉴는 3종류 이외에도 각종 면류, 비빔밥, 죽, 만두 및 기타 분식으로 이뤄져 있으며, 가격 역시 2000∼4000원 대로 매우 저렴하다. 소-야미의 창업은 동종 브랜드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도 가능하다. 33㎡(10평) 기준 3500만원(점포비 제외) 정도이며 수익률 역시 높은 편이다. (가맹점 개설문의: 02-953-8913∼4)
자료제공=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