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동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국제e스포츠연맹이 후원하는 제4회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이 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하나의 e스포츠 세상을 위해(Make the One e-Sports World)’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은 각 국가의 e스포츠 현황을 공유하고 국제 e스포츠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를 포함하여 해외 12개국 e스포츠 협회장 및 정부 관계자 30여명과 국내 e스포츠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7일 국내외 참석자들을 위한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본 행사의 막을 올린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환영만찬에는 전 세계 e스포츠 협․단체 관계자뿐만 아니라 한나라당 허원제 의원, 부산광역시 배영길 행정부시장 등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8일에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 홀에서 6개의 주제발표로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한국e스포츠협회의 정부 협력 및 성과(한국e스포츠협회) ▲국제 e스포츠 선수관리 시스템(오스트리아e스포츠협회) ▲e스포츠협․단체의 정부 승인 전략(독일e스포츠협회) ▲e스포츠와 미디어의 관계(영국e스포츠협회) ▲국제e스포츠연맹의 발전 및 운영 방향(국제e스포츠연맹) 등에 대한 각국 대표의 발표가 진행되고,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모델에 대한 연세대학교의 연구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각국의 발표 내용을 주제로 자유토론이 진행되고, 기자간담회를 마지막으로 본 행사가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