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4회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 개최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과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공동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국제e스포츠연맹이 후원하는 제4회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이 8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하나의 e스포츠 세상을 위해(Make the One e-Sports World)’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국제 e스포츠 심포지엄은 각 국가의 e스포츠 현황을 공유하고 국제 e스포츠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고자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를 포함하여 해외 12개국 e스포츠 협회장 및 정부 관계자 30여명과 국내 e스포츠 관계자 등 총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7일 국내외 참석자들을 위한 환영만찬을 시작으로 본 행사의 막을 올린다. 누리마루 APEC 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환영만찬에는 전 세계 e스포츠 협․단체 관계자뿐만 아니라 한나라당 허원제 의원, 부산광역시 배영길 행정부시장 등을 포함한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8일에는 부산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 홀에서 6개의 주제발표로 심포지엄이 진행된다.

본 행사는 ▲한국e스포츠협회의 정부 협력 및 성과(한국e스포츠협회) ▲국제 e스포츠 선수관리 시스템(오스트리아e스포츠협회) ▲e스포츠협․단체의 정부 승인 전략(독일e스포츠협회) ▲e스포츠와 미디어의 관계(영국e스포츠협회) ▲국제e스포츠연맹의 발전 및 운영 방향(국제e스포츠연맹) 등에 대한 각국 대표의 발표가 진행되고, e스포츠 전용경기장 건립 모델에 대한 연세대학교의 연구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후 각국의 발표 내용을 주제로 자유토론이 진행되고, 기자간담회를 마지막으로 본 행사가 종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