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21일 초중등 관리직 및 교육전문직 총 612명에 대한 9월 1일자 인사를 발표했다.
초등 교육장 3명, 직속기관장 1명, 본청 과장급 1명을 비롯해 교장.교감 등 363명이며 중등은 교육장 2명, 본청 과장 3명 등 249명이다.
초등은 이종욱 평택교육장, 김문수 구리남양주교육장, 김성기 광주하남교육장 등을 임용했다.
중등은 본청 교육국장에 박경석, 이천교육장 허일, 파주교육장 이향욱 등을 임용하고 본청 체육보건급식과장에 안선엽 등을 전보 발령했다.
이번 인사에서 성남서고교 박경석 교장이 교육국장으로 발탁됐고 이기준 교육국장은 제2청 부교육감으로 내정됐다. 이밖에 올 2학기 교장공모제 시범 운영학교와 초빙교원제 운영학교 교장 25명도 인사에 포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 특징으로 "관리자의 학교경영능력 및 전공과목 등을 고려, 적재적소에 근무지를 배치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또한 "승진서열 위주의 임용방식을 탈피해 학교 현장 및 지역사회가 원하는 유능한 학교장을 임용하기 위해 교장 공모제를 확대 실시하고 경기교육 구현과 교원 인사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도교육청은 초.중등 관리직 및 교육전문직 인사 내용을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재해, 인사 내용을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