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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카메라, 전략카메라 2종 출시로 국내 본격 마케팅

삼성카메라는 25일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 1층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블루(VLUU) ST550과 블루(VLUU) ST1000 모델을 선보였다. 이날 신제품출시와 함께 국내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도 함께 밝혔다.

우선 삼성전자는 모델명 대신 별명으로 많이 불리는 휴대폰과 같이 각 제품의 특성을 살린 애칭 마케팅을 펼친다.
 
듀얼 LCD를 탑재한 ST550은 거울처럼 보며 찍는 것을 강조해 '블루 미러(VLUU MIRROR)'로, 3가지 무선 기능을 내장한 ST1000은 무선(Wireless)과 링크(Link)를 조합해 '블루 윙크(VLUU WINK)'로 애칭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핵심 기능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애칭 마케팅 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신제품의 혁신적인 기능을 직접 느끼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마케팅도 전개한다.
 
매장은 물론 도심과 대학가를 직접 방문해 셀프 촬영, 어린이 촬영 모드 등 듀얼 LCD를 활용한 새로운 사용법과 무선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법, 터치 방식의 제스처 사용자환경(UI) 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전문 사진작가가 직접 신제품을 더욱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는 사진 강좌를 열고, 삼성전자 홍보관인 딜라이트에는 셀카 및 무선 체험존을 구성하여 언제든지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 오는 29일부터는 인기 배우인 한효주가 등장하는 TV 광고도 내보낸다. 한효주의 발랄하고 친근한 이미지를 통해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박재순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신제품 2종은 인터넷 트렌드를 주도하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메라 활용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국내 카메라 시장을 지속적으로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 블루 미러 ST550의 가격은 42만8000원, 삼성 블루 윙크 ST1000은 48만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