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디지털대, 우리아비바생명과 제휴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우리아비바생명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협약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아비바생명은 작년 우리금융그룹과 영국 보험그룹인 아비바(AVIVA) 그룹의 합작으로 탄생했으며, 출범 2년만에 업계 10위권을 넘볼 만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생명보험사다.

우리아비바생명 이현희 경영전략본부장은 "금융계는 가장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장 중 하나로 끊임없이 공부하지 않으면 도태되기 쉽다"면서 "서울디지털대학과 같이 우수한 대학과 제휴를 통해 직원들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디지털대는 우리아비바생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위탁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수업료의 20%를 장학금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우리아비바생명의 전문 인력을 겸임교수로 위촉해 대학의 현장 실무교육을 강화할 방침이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정오영 부총장은 "직장인이 자기계발하기 위해 학업과 직장을 병행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제도가 바로 사이버대학"이라면서 "서울디지털대학은 우수한 콘텐츠와 장학제도로 우리아비바생명 임직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아비바생명과 산학협력을 체결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1만 2000여명의 재학생을 보유한 사이버대학교로 서울시, 보건복지가족부, KT, 롯데쇼핑, 신한카드, 하이닉스반도체 등 680여개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