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메카트로닉스는 상황별 구동능력 자동조절방식을 강화해 청소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안전성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마미로봇 보이스(Mamirobot Voice)’를 이번주 출시했다.
마미로봇 보이스는 기존의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플러스’의 두뇌라 할 수 있는 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을 전격 교체한 제품으로 구동능력의 개선, 음성전달기능적용, 협소공간에서의 섬세한 청소능력 강화 등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효율적인 청소를 가능케 했다.
그 동안 업계는 로봇청소기가 의자 밑이나 장애물이 많은 협소공간에서 고립되는 문제점들로 고민해 왔으나, 마미로봇 보이스는 좌우 측 바퀴 구동상태를 각각 분류해 서로 다른 구동력을 갖을 뿐만 아니라 공간에 따른 후진과 미세각도의 움직임으로 쉽고 원활하게 청소할 수 있다.
마미로봇 보이스의 움직임은 360도에서 미세각도인 10도 이내까지 움직임이 다양하다. 또한 14가지 상황에 따른 음성전달기능과 더불어 전자제품 특성상 문제될 수 있는 전지의 과전류 감지 및 소비자의 안전성을 대폭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경민메카트로닉스의 로봇청소기는 그 동안 카펫에 적합한 브러쉬 청소가 아닌 한국적 방문화에 맞도록 제작된 물걸레 로봇청소기로 호평 받아 왔다. 그만큼 극세사 물걸레 밸크로 기능 도입(특허)으로 물걸레 간편 탈부착을 유도하는 등 애초부터 브러쉬에 머리카락 엉킴 현상에 대한 우려나 불편이 없도록 기술 못지않게 실용성에 중점을 두어 주부들의 선호도가 높아진 것이다.
더불어 이번에 새로 출시한 ‘마미로봇 보이스’는 기존의 먼지흡입구가 바닥으로 자동 밀착되어 미세먼지 흡입력을 몇 배로 강화시키는 싸이클론 흡입방식(특허), 문턱을 쉽게 넘기 위한 경사판부착(특허), 먼지가 쏟아지지 않는 밀폐형 먼지통, 미세먼지 접촉부분의 항균소재 활용, 1회용 먼지필터 교환방식 등 기존의 뛰어난 장점은 그대로 유지했다.
물걸레 로봇청소기 마미로봇 보이스는 와인과 티타늄 2가지 색상으로 가격은 업계 최저인 34만원선이다. 제품구매는 마미로봇 홈페이지(www.mamirobot.co.kr)와 롯데홈쇼핑, CJ오쇼핑, H몰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