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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뷔곡
두 사람의 앨범 자켓을 유심히 관찰한 사람이라면 금세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바로 휘성과 숙희의 앨범 자켓에 들어간 캘리그라피(손글씨)가 국내 캘리그라피의 개척자 이상현이 탄생시킨 것으로 새롭게 태어난 ‘캘리그라피 남매’ 사이가 됐다.
2002년 휘성 데뷔 당시 휘성은 힘있고 박력 넘치는 모습에 한국 남성을 대표하는 강직하고선이 굵은 휘성 캘리그라피를 선물했고, 2009년 숙희와의 첫 만남에서 숙희의 동양적인 아름다움에 선이 곱고 단안한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 지닌 숙희 캘리그라피로 표현해 각각 선물했다.
이처럼 휘성과 숙희를 통해 이상현 작가는 대한민국 남성과 여성의 표정을 담은 아름다운 글씨체로 표현한 셈이다.
캘리그라피(Calligraphy)는 ‘글씨를 아름답게 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상현은 전통서예에서 보여지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세계적으로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하고 있다.
이상현은 영화 <쌍화점> <불꽃처럼 나비처럼> 등 영화에 나타나는 캘리그라피 디자인을 총괄했다.
실제 휘성과 숙희는 지난 해부터 친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숙희가 데뷔전 무대경험을 쌓기 위해 시작한 공연코러스 활동 당시 휘성의 공연에 코러스로 참여하며 인연을 쌓기 시작해 지금까지도 음악에 대해 견해를 나누며 친오누이처럼 지내고 있다.
두 사람 모두 82년생으로 동갑이지만 휘성이 빠른 82년생으로 숙희에게 있어 든든한 오빠인 셈이다.
지난 3일 데뷔곡
더욱이 환희와 함께 부른 듀엣곡 <바보가슴>과 데뷔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