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 뉴스 <8월 3일>

국제유가, 81달러 돌파

국제 유가가 3개월 만에 처음으로 80달러선을 돌파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 9월물 가격은 배럴당 2.39달러, 3% 오른 81.34달러에서 마감됐다.

JP모간 "中 증시 반등, 길고 강할 것"

중국 증시가 지난 주 10% 상승한 가운데 프랭크 리 JP모간 애널리스트는 2일 "중국 정부가 성장 속도 유지와 소비 향상에 초점을 맞추면서 예상보다 중국 증시가 더 강하고 오랫동안 반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마카오 카지노, 7월 매출 70%↑

세계 최대 도박 관광지인 마카오의 매출이 남아공월드컵의 폐막과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년 동기 대비 70%, 전월 대비 20% 증가한 163억파타카스(20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3일 보도했다.

안드로이드OS, 美 신규이용자 애플 추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미국 스마트폰 신규 이용자수에서 애플 운영체제(iOS)를 추월했다고 2일 닐슨이 밝혔다. 2분기에 RIM이 점유율 33%로 1위, 안드로이드OS가 27%로 2위, 애플OS(iOS)가 23%로 3위다.

재정난 美지자체, 공무원 퇴직 늦춰

퇴직 공무원들에게 연금을 지급할 재원이 부족해진 미국 주 정부들이 공무원들의 퇴직 연령을 늦추거나 심지어 조기 퇴직하는 직원들에게 불이익을 주는 등의 고육지책을 내놓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2일 보도했다.

스페인 산탄데르, 英 RBS 지점 인수

스페인 최대 은행 산탄데르가 영국의 스코틀랜드왕립은행(RBS)의 영국 내 지점 318개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3일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RBS는 이 같은 매각 내용을 이르면 4일 공식발표할 예정이다.

日 아사히맥주, 자회사 해태음료 팔기로

일본 아사히맥주가 한국 롯데와 청량음료 사업 제휴를 위해 자회사인 해태음료를 매각하기로 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3일 보도했다. 아사히맥주는 현재 해태음료 전체 지분의 58%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