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리플(대표 최중호)은 국내 최초의 디자인 컨셉 미니PC인 ‘리플 룩(ripple Look)’의 새 모델인 ‘리플 룩 D425 파인뷰’ 모델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리플이 선보인 ‘리플 룩D425 파인뷰’는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리플 룩 고유의 디자인에 인텔 아톰 프로세서의 역량을 담은 컴팩트한 미니PC다.
인텔 아톰 D425 프로세서를 채택해 CPU 파워를 확보했으며, 역시 인텔 GMA 3150 내장그래픽으로 매끄러운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리플 룩 D425 모델의 장점은 노트북에서 검증된 최첨단 PC 부품들의 결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2.5형으로 채택해 부피와 발열, 소음 모두를 줄였다. 또 노트북에서 쓰이는 SO-DIMM 메모리를 이용해 최대 4GB까지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어 윈도우 XP, 비스타, 7 등 주요 운영체제를 원활하게 쓸 수 있다.
프로세서, 메모리, 하드디스크 등 주요부품 모두가 뛰어난 저전력 성능을 가져 유지비용 측면에서 일반 데스크톱 PC를 뛰어넘는다.
특히 유지비용이 큰 이슈가 되는 SOHO, SMB 사무실에서 업무용 PC로 쓰기에도 안성맞춤인 성능을 갖추고 있어 일반 가정에서는 물론, 사무환경에서도 쓸모가 많다.
PC를 다양하게 활용하는데 꼭 필요한 사운드 기능과 네트워크 기능도 기본적으로 갖췄다.
4채널 HD 오디오와 10/100Mbps 패스트 이더넷을 기본 지원해 멀티미디어와 네트워크를 PC에서 활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또 USB 2.0 포트를 모두 4개 지원해, 다양한 주변기기를 확장해 쓰기에도 적합하다.
한편, 리플 룩 D425 모델은 브랜드 슬로건인 ‘디자인을 디자인한 미니PC’라는 의미를 계승하면서도 합리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작은 크기와 미려한 디자인을 갖춘 샤시에 전원을 편리하게 공급해주는 어댑터를 기본 제공해 발열, 소음 등 여러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하는 등 성능 외적인 면모도 뛰어나다.
마이리플 관계자는 “시장에서 더욱 더 다양한 선택을 가능하게 해 준 리플 룩 D425 모델은 대한민국 대표 미니PC인 리플 룩의 명성을 이어갈 깔끔한 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라고 말하고, “브랜드 고유의 외관을 지키면서, 더 정련된 첨단 PC 부품을 밸런스 있게 배치해 가정은 물론, 사무환경에서도 활용도가 뛰어납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