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여성들의 피부는 혹사 당한다. 차고 건조한 바람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각질을 생성 시킨다. 이러한 각질들은 얼굴을 푸석푸석하고 칙칙하게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과 트러블의 온상이 되기도 한다.
물론 적당한 각질은 피부를 보호해 주는 꼭 필요한 수단이지만 이런 각질이 과하게 발생하였을때 문제가 되는 것이다. 스크럽 등을 통하여 자가 각질제거를 하는 여성들도 있지만 이 경우 피부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각질도 함께 탈락 될 수 있으며 알갱이가 큰 스크럽 제제는 피부에 오히려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해야 한다.
로즈미즈네트워크 천호동피부과의 황미원원장은 각질이 쌓여 있는 피부는 주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흔히 잘못알고 있는 상식으로 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하게 되면 피부가 얇아진다는 것인데 사실 주기적인 스케일링은 피부의 효과적인 재생에 도움이 되어 피부를 맑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스케일링은 반드시 피부과에 내원하여 의사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피부관리실과 같은 곳에서 입증되지 않은 약품과 기계를 통해 비의료인에게 스케일링을 받는 경우에는 뜻하지 않은 트러블과 부작용에 노출될 확률이 크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레이저스케일링은 시술부위에 탄소입자를 바른 후 Q-switch ND YAG레이저의 1064nm파장을 통해 탄소입자와 함께 각질을 소각시키는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 시술로 각질을 효과적으로 파괴하고 색소를 공격하기 때문에 미백효과를 줄 수 있어 전체적인 피부톤 개선에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각광을 받고 있다.
시술시 각질이 바로 소각되어 기존 약물스케일링 후 부슬부슬 각질이 떨어지는 것이 부담스러 웠던 여성들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블랙헤드 제거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또한 세안, 화장과 같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는 점 또한 매력있게 다가오는 시술이도 하다.
레이저스케일링과 이온자임과 같은 비타민 메디컬케어를 겸하게 되면 더욱 눈에 띄는 효과를 나타나게 된다. 이온자임이란 비타민의 효과적인 투입을 위해 초음파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진피층 깊숙히 비타민이 투입되기 때문에 화이트닝과 피부결 관리에 적합하여 레이저시술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관리이다.
천호동피부과의 황미원원장은 각질이 생기는 요인에는 자외선의 자극도 빼놓을 수 없는 원인이라며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습관과 함께 보습제의 사용을 생활화 하여 차고 건조한 겨울바람이 피부에 줄 수 있는 건조함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