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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홍보학과 교수가 감동을 주는 글쓰기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감술(感述)이란, 국어사전에도 없는 단어이다. 하지만 그것은 단순한 조어라 이야기하기 어렵다. 필자의 말을 빌리자면 감술, 그러니까 '감성적 글쓰기'는 글쓰기에 대한 '근본적 컨셉' 이기 때문이다.
이 시대의 글쓰기는 '논술'이 보편적이고 지배적이라 할 수 있다. 다양한 논술의 방법은 모두 똑같아 마치 거대한 먹통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저자는 '뻔한 글쓰기' 보다는 독자를 '공감'시키는 '감성적 글쓰기'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논술을 넘는 감술>은 저자와 저자의 제자들이 쓴 다양한 예시글 또한 수록되어 있다.
특히 현재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저자의 글을 통해 광고홍보학과 관련된 저자의 글들 또한 읽어 볼 수 있어 관련 분야 전공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