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트윗@newclear_heat) 기자] 우리은행의 스마트뱅킹 서비스가 대폭 강화된다. 기존 1개였던 어플을 고객별로 3개로 늘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신규 장착했다.
22일 은행 측은 스마트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해 개인·기업·금융포털 등 고객별로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영태 U뱅킹사업단 상무는 "이 서비스의 특징은 개인·기업 등 고객별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어플 간 자유로운 연계와 이동에 중점을 뒀다"며 "고객관점에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스마트뱅킹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인프라 확충과 고객의 이용 편의성 제고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향후 증강현실 및 부동산 연계 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이 서비스는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원터치 개인'(개인뱅킹), '원터치 기업'(기업뱅킹), '원터치 월드'(금융포탈) 등 고객별 어플 제공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터치 개인 서비스는 우리스마트뱅킹 금융상품몰을 확대, 국내은행 최초의 스마트폰 전용상품인 '우리스마트 정기예금' 등 예·적금과 펀드·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및 예·적금 담보대출, 퇴직연금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터치 기업 서비스는 기업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반영해 전자어음·스피드이체·기업 CEO를 위한 인터넷뱅킹 실시간 연동을 통한 금융거래 승인·결재 업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원터치 월드 서비스는 우리마켓에서 모바일상품권 할인 판매·영업점 대기인원 실시간 조회·금융상품 동영상·금리 및 환율 조회·QR코드 지로납부·금융계산기 등을 제공한다. 특히, 우리금융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우리투자증권 어플도 연계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은 우리스마트뱅킹 이용 고객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세가지 어플 간의 자유로운 연계와 메인화면 다이얼 메뉴·은행권 최초의 보안 키패드 가로보기·한글자판 적용·신속한 금융 서비스 이동을 위한 네비게이션 기능 및 고객 이벤트 'Pop-Up'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은행 측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달 말까지 스마트뱅킹 신규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아이패드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과 상품권을 제공하는 '통큰 행복 이벤트'도 진행한다.